대전 효월드 숙박할 때 근처 가볼 만한 곳, 한국효문화진흥원, 뿌리공원, 족보박물관 방문 후기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가족과 함께 머물기 좋은 대전 효문화마을에 숙박하신다면 도보로 이동 가능하니 꼭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1. 한국 효문화진흥원
2. 뿌리공원
3. 족보박물관
4. 정리
1. 한국 효문화진흥원
한국 효문화진흥원은 효문화를 진흥하고 장려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으로 효문화를 계승하고 발전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대전 효문화마을 숙박시설 바로 맞은편 위치하고 있습니다. 1층부터 3층까지 효문화체험관이 있으며 각 체험관 별 테마를 가지고 전시되어 있습니다.
◾ 주소: 대전광역시 중구 뿌리공원로 45
◾ 운영시간: 09:30~17:30
◾ 휴원: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 추석
✔ 1층 효이해실
효의 정신을 기반으로 기원과 형성에 대해 전시하고 있습니다. 역사 속의 효의 사상이 시대별로 어떻게 발전했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효와 관련된 조형물 전시를 통해 세대 간 조화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 2층 효느낌실, 효공감실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효를 느낄 수 있는 전시실입니다. 영화, 문학, 미술 등에 나타난 효에 대해 전시하고 있습니다.
내가 나이가 들었을 때 모습을 영상으로 확인도 가능하며, 내가 듣고 싶은 말을 토대로 효문학 자판기에서 감성을 담은 문학작품을 출력할 수 있습니다.
✔ 3층 효실천실 / 효나눔실
인성의 길을 따라 효를 표현하고 나눈 방법을 설명한 공간입니다. 효 명언, 가정에서의 효, 국가를 선도하는 효에 대한 전시가 있습니다.
또한 세계적으로 퍼지는 효 한류에 대해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2. 뿌리공원
뿌리공원은 민과 관이 유기적인 협조체제로 조성된 전국 유일의 효테마공원으로서 경로 효친사상을 함양시키고 자진의 뿌리를 되찾을 수 있는 성씨별 조형물과 사신도 및 12가지를 형상화한 뿌리 깊은 샘물, 각종 행사를 할 수 있는 수변무대, 잔디광장과 공원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전망대 등 다양한 시설이 갖춰져 있습니다.
◾ 위치: 대전 중구 뿌리공원로 79 (침산동)
◾ 연락처: 042-288-8310
◾ 이용시간: 05:00~23:00 연중무휴
◾ 입장료: 전 국민 무료
효문화마을 숙소에서 출렁다리를 건너면 바로 뿌리공원 입구로 연결됩니다.
다리를 건널 때 다소 흔들리는 느낌으로 어지러울 수 있으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입구를 지나면 공원 안내도가 나오고, 잔디광장을 따라 효 관련 문구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있습니다.
수변무대 쪽으로 가면 유등천에 유유히 헤엄치는 거위를 볼 수 있습니다. 사람이 먹이를 줘서 그런지 사람만 보면 졸졸 따라옵니다.
다른 행인이 새우깡을 던져 주니까 서로 먹으려고 소리를 지르고 싸우기도 합니다. 아이들은 가까이에서 거위를 볼 수 있어서 좋아했습니다.
유등천을 따라 걷는 길은 산책로가 잘 되어 있습니다.
해질녘 산책을 하니 노을이 산, 강, 거위 모두 아름다웠습니다.
3. 족보박물관
한국족보박물관은 선조의 위대한 문화유산인 족보를 보다 학술적이고 체계적으로 연구하고 전시하기 위해 지어졌습니다. 전국 유일의 성씨 테마공원인 뿌리공원 내에 건립되어 족보에 담긴 수많은 내용을 전시해 놓았습니다.
시간적 흐름에 따라 변해가는 족보의 다채로운 모습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뿌리공원 입구에 바로 있습니다.
◾ 위치: 대전광역시 중구 뿌리공원로 79 (침산동)
◾ 관람시간: 10:00~17:00
◾ 휴관일: 매주 월요일, 설/추석 당일
4. 정리
대전 효월드 효문화마을은 숙소가 청결하고 4인 이상 가족이 머물기 편리하고 좋아서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또한 주변에 걸어서 가볼 만한 곳이 여러 군데 있어서 아이들과 1박 하며 시간을 보내기에 알찬 구성입니다.
효문화마을 숙소에 머무는 동안 주변 가볼 만한 곳 모두 가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효문화마을 숙소 근처 가볼 만한 곳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