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도심 속 일출명소 5군데 소개해 드립니다.
벌써 2024 새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일출 명소라고 하면 먼 동해안부터 떠오르기 마련이지만 새해 새벽부터 이동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정서진, 팔미도, 소래습지생태공원, 문학산, 계양산 일출 스팟 확인해 보세요.
새해 일출을 감상하며 새로운 시작을 다짐하고 활기찬 새해를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차>
1. 정서진
2. 팔미도
3. 소래습지생태공원
4. 문학산
5. 계양산
6. 정리
1. 정서진
인천의 대표적인 일출명소로 서해의 아름다운 일출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노을종 중앙에 해가 뜨는 신비로운 광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정서진에서 일출을 가장 잘 감상할 수 있는 스팟은 노을종입니다. 노을종은 정서진에 위치한 높이 40m의 전망대로, 일출 30분 전부터 입장 가능하니 일찍 도착하여 좋은 자리 선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 팔미도
팔미도는 인천광역시 중구에 위치한 일출 명소로 아름다운 바다 풍경과 함께 일출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팔미도에서 일출을 가장 잘 감상할 수 있는 곳은 팔미도 요새 내 전망대입니다. 팔미도 요새는 일제강점기 때 일본이 건설한 요새로 내부에 전망대가 있어 일출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팔미도는 1월 1일 해맞이 행사로 인천 연안부두 해양광장에서 유람선을 타고 출발하여 팔미도 등대에서 일출을 감상하는 여행상품을 판매 중입니다.
확인해 보시고 관심 있으신 분은 사전 예약으로 저렴하게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3. 소래습지생태공원
소래습지생태공원은 인천광역시 남동구에 위치한 일출명소로 갯별과 염전, 철새 등 다양한 자연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 공원입니다.
소래습지생태공원에서 일출을 가장 잘 감상할 수 있는 스팟을 소래습지생태공원 내 전망대입니다. 소래습지생태공원 내에는 4개의 전망대가 있어 일출을 감상하기 좋습니다.
4. 문학산
문학산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에 위치한 일출 명소로 인천 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습니다. 또한 일출과 함께 인천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해발 217m로 비교적 낮은 편이라 초보자도 부담 없이 오르기 좋은 산입니다.
문학산 정상 전망대에서 일출을 가장 잘 감상할 수 있습니다.
5. 계양산
계양산은 인천광역시 계양구에 위치한 일출명소로 계양산 전명대에서 일출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강화도를 제외한 인천 도심에서 가장 높은 산으로 영종도와 강화도까지 볼 수 있고 날씨가 좋으면 서울, 고양, 파주까지 보인다고 합니다.
계양산은 일출뿐만 아니라 노을, 야간 산행으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6. 정리
인천 도심 내에서도 일출을 감상할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새해 아침에 일출을 감상하며 한 해 다짐을 되새겨보시고, 산뜻한 2024년을 맞이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인천 일출명소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 도움 되는 글 ▼
인천 1억 플러스 아이드림 출생정책 총정리 (지원대상, 금액, 시기)
대한민국 수산대전 연말특별전! 온라인, 오프라인 참여업체 및 사용처
댓글